[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2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LG생활건강의 비욘드 팝업스토어가 오픈했다. 클린 뷰티 브랜드 답게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슬로건을 품고,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체험하고 확산하는 경험을 통해 행동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마켓팅 플랫폼 ‘프로젝트 렌트’와의 협업으로 꾸려졌다. 프로젝트 렌트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주로 브랜드의 상품을 더 많이 판매하기 위함이라면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팝업 이상의 캠페인이다”라며 “작은 소품부터 인테리어 전반, 체험 프로그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지난 25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아동복지센터 ‘삼동소년촌’에 직접 조리한 짜짜로니 피자 100인분과 짜짜로니 제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고피자는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3년째 삼동소년촌을 찾아 꾸준한 기부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활동 ‘고피자가 간다’ 캠페인의 첫 목적지로 ‘삼동소년촌’을 선정, 뜻깊은 시작을 알렸다.고피자가 기부한 ‘짜짜로니 피자’는 쫄깃한 도우 위에 짜짜로니가 올려져 다채로운 식감과 면발을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전국 23개 숲과 공원 환경을 정화하는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통해 한 해 동안 식재한 교목, 관목, 초화는 6,472주로 가꾼 숲과 공원의 공간은 1,700여 평에 달한다.스타벅스는 2019년부터 서울그린트러스트와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2019년에는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20개의 숲을 방문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개점 23주년을 맞아 23개 숲으로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우리은행은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대상은 신탁 계약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신탁 계좌이며, ‘개인연금신탁’과 '연금저축신탁'의 경우 적립만기일이 경과하고 잔액이 120만원 미만인 계좌이다.우리은행은 잔액 3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한 대상 고객에게 우편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추가로 이메일이나 유선으로 관련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장기 미거래 신탁 보유 여부는 우리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또는 계좌정보통합관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자원순환을 통한 자원 효율화 및 순환경제에 동참하기 위해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마스크 자원순환 캠페인 '희망 리본(Re-born)'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마스크 연간 사용량은 약 73억장(2.9만톤)으로 추정되며 매립 시 분해 소요시간은 약 450년에 달한다.희망 리본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환경오염의 새로운 요인이 된 마스크를 활용한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우리은행은 마스크 필터 제조사인 ㈜제이제이글로벌과 협력하여 사용 후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재생 플라스틱 용기로 리뉴얼된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오리지널]’과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를 통해 지속 가능의 의미를 더했다.이니스프리는 그동안 공병수거 캠페인을 비롯해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왔다. 특히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불필요한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온 것.이에 올해 3월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오리지널]’과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를 리뉴얼하며 지속 가능 패키지를 적용했다.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Happy Earth Day 캠페인’을 펼친다.이니스프리는 그동안 공병수거 캠페인 등의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위한 일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에 올해는 지구의 날이 는 4월, 를 테마로 지구의 날 하루만이 아닌, 매일 매일 작은 실천을 꾸준히 이어 나가자는 취지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니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임직원 참여형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인‘우리 함께 호보당당(虎步堂堂)’캠페인을 4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우리 함께 호보당당’은 우리은행 창립 123주년을 기념해 임직원의 1억 2천 3백만 걸음을 모으면 이를 기부금으로 환산, 1억 2천 3백만원을 지역사회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우리은행은 작년에도 모바일앱을 활용한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을 상·하반기 시행한 바 있다.특히, 이번에는 임직원의 자발적 급여공제로 조성된‘우리사랑기금’을 활용해 아동,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6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2022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어스아워는 지구를 뜻하는 어스(Earth)와 시간을 의미하는 아워(Hour)를 합한 용어로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이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함으로써 환경 문제 대응의 의지를 보여주는 행사다.2007년 WWF 호주에서 시작된 어스아워는 자연의 중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의류 자원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4월 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해봄옷장」은 ESG경영실천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2020년부터 실시한, 대표적인 켐페인으로 이번이 5회째 진행이다.이번 「해봄옷장」은 기존 켐페인에서 의류로 한정했던 기부 가능 물품 대상을 확대해 의류 뿐만 아니라 가방, 인형도 기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부된 물품들은 선별 작업을 거쳐 장애인 고용 매장 ‘굿 윌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