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조현옥도 경질해야”

2일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2일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지 않으면 국회에서의 협조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두 후보자의 지명 철회 없이는 국회에서도 원만한 협조를 하기 어렵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김연철 통일부 장관을 반드시 만들어서 본격적인 대북 퍼주기를 시작하겠다는 거 아닌가 생각한다”며 “김연철 포기는 이 정권의 대북정책 포기로 생각하고 끝까지 사수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박 후보자에 대해선 “청문회장을 본인의 저격 사격장으로 만들어버린 박영선 후보자는 필사적으로 총선 관리를 위해 지키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두 후보자의 지명 철회와 함께 인사검증 라인인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의 경질을 거듭 촉구했다.

그는 “어제 소통수석의 모습을 보면 도대체 뭐가 문제냐는 식으로 불평했다. 국회와 언론이 결격 사유를 밝혀내 낙마한 것도 인사검증 하나다라는 궤변까지 쏟아냈다”며 “결국 청와대가 조국, 조현옥 인사라인 즉 조조라인을 철통방어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