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기간 중 각국 대표팀 선수단, VIP 및 대회 관계자 공식 차량 지원
전 세계 여자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캠페인 마련해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기아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 프로그램에 선발된 어린이 요원의 모습.  ⓒ기아차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기아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 프로그램에 선발된 어린이 요원의 모습. ⓒ기아차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현대차에 이어 기아차도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

기아차는 7일부터 7월 7일까지 파리, 랭스, 몽펠리에 등을 비롯한 프랑스 주요 9개 도시에서 열리는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 공식 자동차 파트너로서 대회 기간 동안 각국 대표팀 선수단, VIP 및 대회 관계자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스포티지 ▲옵티마 ▲씨드 ▲니로 등 총 66대의 대회 공식 차량을 제공한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FIFA와 연계해 공식 유스 프로그램인 ‘기아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이하 KIA OMBC)’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IA OMBC’는 이번 여자 월드컵 대회에서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해 줄 52명의 어린이 요원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이번 여자 월드컵 개최국인 프랑스에서 47명, 영국∙독일∙네덜란드∙호주 4개국에서 5명의 어린이를 선발했다. 

이외에도 대회에 참가한 여자 축구 선수들 및 미래 여자 축구 꿈나무들의 열정을 응원하고자 월드컵 기간 동안 'Champion of Tomorrow(내일의 챔피언)'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아차는 티켓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기아차 시승 고객, 실 구매 고객, 축구 클럽 고객, 이벤트 당첨 고객 등을 대상으로 여자 월드컵 경기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파리 경기장 내 전용 부스를 운영해 스포티지를 전시하고, Shoot in Trunk(트렁크를 골대로 삼아 골을 많이 넣을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 KIA Big Jump(소규모 번지점프 형식의 이벤트로 개막전에서만 진행)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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