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문재인 정부 흠집 내려는 의도"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사진 / 시사프라임DB]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사진 / 시사프라임DB]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무산되자 더불어민주당은 임명 강행 시사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2일 브리핑에서 "법으로 정해진 절차까지 무시하면서 정치공세에만 몰두해 인사청문회를 무산시킨 자유한국당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이후 일련의 법적 절차에 따른 임명 과정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한국당은 애초부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안중에도 없고 그저 후보자를 인격모독·허위·날조 사실로 공격하고 끌어내려, 문재인 정부에 흠집을 내려는 의도만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조국 후보자 지명 당시부터 자유한국당은 ‘전면 보이콧’을 운운하며 대국민 겁박을 일삼았고, 지명 후에는 전례 없는 청문회 일정을 요구하고 온 가족을 증언대에 세워야한다고 주장하더니, 이제는 이미 법적 기한을 넘긴 청문회 일정을 또다시 연기하자고 주장하고 있다"며 "이제 와서 또다시 가족에 대한 증인채택 요구를 일부 철회할테니 청문회 자체를 연기하자는 무리한 요구를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실상 청문회보다는 그저 정치공세에만 관심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날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이 이야기하는 사랑하는 아내와 딸, 어머니를 양보하겠다"며 "가족 증인을 모두 양보할 테니 오늘 의결해서 오늘로부터 5일이 경과한 이후에 인사청문회를 할 수 있다"고 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이번 조국 후보자 인사청문회 무산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무거운 정치적 책임을 져야할 것이며, 이후 정부와 여당은 산적한 국정 현안과 사법 개혁 과제 완수를 위해 이후 법적 절차에 따라 이 문제를 처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