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직원, 지역사회 보호를 위해 정부의 ‘감염관리 지침’에 선제적 대응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사무실의 파티션 공사 전, 후 사진. 파티션 높이를 기존 63㎝에서 93㎝로 높였다.  ⓒ신한은행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사무실의 파티션 공사 전, 후 사진. 파티션 높이를 기존 63㎝에서 93㎝로 높였다. ⓒ신한은행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상담센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대상은 448명으로 150명이 순차적으로 16일부터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정책에 동참하고 고객과 직원, 지역사회 보호를 위해 고객상담센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은행권 최초다. 밀집사업장에 대한 대량 감염 우려가 커짐에 따라 선제적으로 금융 당국의 기준 확인과 관련 인프라 구축을 마쳤다. 16일부터 고객상담센터 직원 150명에 대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앞서 신한은행은 비상상황 시에도 정상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고객상담센터를 서울과 인천으로 분산 운영했었다. 

재택근무 대상은 영업일 9시~18시 근무 직원 448명으로 150명이 순차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상황 악화 시에는 재택근무 인원을 250명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고객보호를 위해 전기통신사기 상담 직원과 수화 상담 직원 등 특수업무팀은 재택근무에서 제외했다.

업무 공백을 방지하고자 업무용 노트북 상담시스템과 인터넷 전화를 설치해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게 했다. 

재택근무에 따른 고객 불편이 잇따를 것으로 판단한 신한은행은 재택근무 시행 중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상품안내, 비대면 채널 이용방법 안내, 서류 및 자격조건 안내 등 개인 정보 조회가 불필요한 업무를 분류해 재택근무 직원에게 배정하고 상담 중 개인 정보 조회가 필요할 경우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전화를 이어받을 수 있게 했다. 

사무실 근무 직원의 감염을 예방하고자 고객상담센터 사무실의 좌석 간격을 조정하고 좌석 사이 파티션 높이를 기존 60㎝에서 97㎝로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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