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등 7곳 정부위원회 및 부위원장 참석
문 대통령 "현장과 정부, 현장과 청와대 간의 가교역할" 당부
김이수 정부공직자윤리위원장 "공직자윤리 철저히 확립 노력"

문 대통령은 2일 7곳의 정부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하기 위해 청와대 본관으로 들어가고 있다.  ⓒ청와대
문 대통령은 2일 7곳의 정부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하기 위해 청와대 본관으로 들어가고 있다. ⓒ청와대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정부위원회 위원장 등 위촉장을 받은 7명에게 "일 욕심을 많이 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7곳의 정부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이들에게 이같이 말하며 격려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7명은 염한웅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정상조 국가지식재산위원장,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장,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김이수 정부공직자윤리위원장이다.

수여식 이후 진행된 환담에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가 지나면 어려운 경제를 다시 살려야 하는데, 정부와 민간의 역량을 총결집할 필요가 있다"며 "현장의 생생한 얘기를 전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급적 최대한 현장을 만나고, 현장과 정부, 현장과 청와대 간의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덧붙였다.

김이수 전 헌법재판소장이 이날 정부공직자윤리위원장 위촉장을 받은 것은 퇴임한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김이수 정부공직자윤리위원장은 "공직자윤리 기준이 아주 엄격하고 높게 돼 있더라. 공직자윤리가 철저히 확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염한웅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은 "(부의장 임기)첫해에 미세먼지, 작년에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올해 감염병에 이르기까지 문재인 정부에서 과학기술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현재의 방역체계상 무증상 입국자 문제를 조만간 과학기술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지역단위의 자율적 혁신을 통해 지역과 수도권 차이를 메꾸는 일을 하겠다"며 (대통령 당부대로) 일 욕심을 내겠다고 했다.

정상조 국가지식재산위원장은 "대통령께서 코로나 위기에 잘 대응해 주줘 국민이 안심한다. 외국도 호평하고 있다"며 "이제 코로나 다음도 준비해야 한다. 대한민국이 혁신성장을 해서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국가지식재산이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