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교원그룹은 총상금 1,000만 원 상당의 AI 경진대회 ‘2023 교원 AI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AI 챌린지’는 AI기반 신기술을 확보하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교원그룹이 올해 처음 개최하는 경진대회다.이번 챌린지 공모 과제는 유·아동 손글씨 인식 AI 모델 개발이다. 참가자들은 교원그룹의 대표 학습지 브랜드 ‘구몬학습’ 회원들의 손글씨 빅데이터를 이용해 유·아동 손글씨 인식 정확도를 높이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며 실력을 겨룬다.유치원 및 초등생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 알아보기 어려운 글씨체를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하이트진로가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금상 수상에 이어 주류업계 최초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1981년 시작돼 매년 약 2,000여 편의 작품이 경쟁을 펼치며,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 광고시상식으로 꼽힌다.특히, 하이트진로가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대상은 명확한 콘셉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웅진식품이 아동 폭력 근절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ENDviolence’에 동참한다고 30일 밝혔다.‘#ENDviolence’는 외교부와 유니세프가 공동으로 시작한 SNS 챌린지로, 다양한 폭력 상황에 노출돼있는 세계 아동 및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이다.폭력을 멈추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관심입니다(Take action, stop violence)라는 슬로건으로 현재까지 공공기관, 기업, 연예인 등 다양한 업계에서 참여를 이어가고 있다.웅진식품은 인기 캐릭터 ‘코코몽’의 제작사인 이랜드이노플의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111퍼센트(대표 김강안)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은 오늘부터 8월 12일까지 ‘제 2회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행사다.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에 주력하는 슈퍼센트가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국내 개발사들의 시장 진출과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며, 분기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다.5월 13일 킥오프 세미나를 시작으로 5월 16일부터 8월 12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시네마(대표이사 최병환)가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던 일상으로의 회복을 다시 찾자는 의미에서 ‘롯시핑거하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팝콘은 영화관에서 먹던 대표 주자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상영관 취식 제한으로 인한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하였다.이번 진행하는 이벤트는 4월 18일부터 5월 2일까지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팝콘 및 콤보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팝콘 구매 고객 대상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인스타그램 릴스가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모이는 ‘성지’가 되고 있다. 릴스는 인스타그램이 지난해 2월 도입한 숏폼 동영상 서비스로,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누구나 쉽게 촬영, 편집,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짧은 시간 간편하게 즐기는 ‘스낵 컬처’ 열풍에 힘입어 릴스는 국내 출시 약 1년 만에 새로운 문화가 시작되고, 기존의 문화가 확산하는 공간으로서 자리 잡았다.특히 최근에는 케이팝 가수들이 올리는 릴스 콘텐츠가 다양화되고 있어 주목을 끈다. 숏폼 영상의 절대 강자인 댄스 챌린지부터, 팬들을 위한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