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No.1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제주항공과 손잡고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Melon Lounge)’에서 연간 상시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바캉스 시즌에 맞춰 여행과 휴식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멜론만이 갖고 있는 즐겁고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파하고자 진행된다.이달 동안엔 ‘멜론 라운지’를 통해 제주항공의 국내선 항공권 5% 및 국제선 항공권 15,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멜론의 모든 유료회원은 멜론 앱 최상단의 ‘라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15일 오후 1시부터 ITZY의 새 앨범 ‘CHECKMATE’ 관련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을 통해 다채롭게 공개한다도 15일 밝혔다.우선, ITZY는 멜론 스테이션의 JYP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그램 ‘JYP CAST’에 출연하여 팬들에게 새 앨범 ‘CHECKMATE’ 소개를 비롯해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직접 전한다.특히 ITZY 멤버들은 신곡 설명은 물론이고 멤버들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핵심 프로젝트이자 MZ세대에게 지금 가장 음악으로 핫한 공간들을 집중 조명하는 대한민국 BGM맛집 TOP100 ‘핫플리’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핫플리’는 핫플레이스(Hot Place)와 플레이리스트(Playlist)의 합성어로 멜론이 직접 BGM맛집으로 추천한 매장을 멜론DJ, 멜론매거진, 카카오맵 등의 서비스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대대적으로 소개한다. 이를 통해 멜론의 핵심 이용자인 MZ세대는 일상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내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ESG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숲;트리밍’은 멜론 유료회원이라면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만 해두면, 매월 결제금액의 2%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천만 원이 적립되면 모든 금액이 서울환경연합으로 기부되어 서울시 내에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멜론은 24일 “멜론 스테이션에 JYP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그램 ‘JYP CAST(집캐스트)’를 공식 론칭한다”고 밝히며 첫 주자로 트와이스 나연이 출연한다고 24일 예고했다.‘JYP CAST’는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ITZY 등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이 대거 소속된 JYP 엔터테인먼트와 No.1 뮤직플랫폼 멜론의 협업으로 제작하는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로, 컴백 아티스트가 출연해 새 앨범 소개를 비롯해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직접 전하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또한, 새 앨범 타이틀곡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은 이달 초부터 진행 중인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공식 NFT와 MMA(멜론뮤직어워드) NFT를 한정 수량으로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멜론 최초의 공식 NFT가 될 이번 2종의 NFT는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이벤트 ‘함께 만드는 세상의 모든 TOP100’에 대한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며, ‘뻥 뚫린 도로 위 여름휴가 둠칫 TOP100’ 등 주제별로 적합한 나만의 노래를 추천할 수 있어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은 배스킨라빈스와 ‘이달의 맛’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메롱멜론’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신제품 3종과 쿨러백 굿즈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멜론만의 즐겁고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스킨라빈스의 ‘이달의 맛’ 프로모션에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의 ‘이달의 맛’에 뮤직플랫폼이 참여한 것은 이번 멜론의 ‘메롱멜론’이 최초이며 먹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휴가 될 전망이다.멜론의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K-POP 대표 ‘셀러브리티’ 아이유와 유희열이 함께하는 멜론의 대대적 브랜드 캠페인이 3일 온오프라인에서 막을 올린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음악차트로서 자리 잡은 ‘TOP100’ 서비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을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멜론은 2004년부터 쌓아온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와 500만 유료회원들이 누적해온 플레이리스트를 기반으로 다양하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멜론의 인디음악 조명 프로젝트 ‘트랙제로’가 90년대생 뮤지션의 작품성과 예술성을 지닌 명곡들을 추천한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지난달 28일에 이어 오는 5월 5일 ‘트랙제로’의 두 번째 플레이리스트 ‘90년대생들이 온다’라는 주제로 숨어있는 K-POP 명곡들을 소개한다고 밝혔다.‘트랙제로’는 뮤지션 이상순을 비롯해 공연장 벨로주 대표 박정용, 대중음악평론가 김학선, 이대화, 박준우, 작가 변고은 등 전문위원 6인과 함께 숨은 명곡들로 엄선한 플레이리스트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커넥티드 카 시대를 맞아 자동차 내에서의 콘텐츠 소비가 중요해진 가운데 멜론과 현대자동차그룹이 각 분야의 대표 기업으로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현대자동차그룹과 기술제휴를 통해 현대차와 기아 총 32개 차종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추가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앞서 멜론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제네시스 G80/GV70/GV80와 기아 K9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현대자동차그룹은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차별화된 색깔과 음악성을 갖춘 인디 아티스트를 집중 조명하는 프로젝트가 멜론에서 본격적으로 막을 올린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전문위원 6인과 함께 숨은 K-POP 명곡들로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하는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론칭한다. 관련하여 멜론은 올해 라이브 공연까지 개최하여 인디 음악과 아티스트의 성장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트랙제로’는 그간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K-POP 명곡들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멜론의 메인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전 세계 구독경제의 원조 서비스인 멜론이 500만 유료회원에게 독보적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로 또 한 번 앞서간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공연과 전시, 어학, 배달, 카카오TV 오리지널 등 MZ세대 회원에게 유용한 혜택을 한데 모은 독보적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Melon Lounge)’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멜론 라운지’는 지난 2014년 12월부터 온오프라인 컬처 혜택을 중심으로 운영해온 ‘멜론 혜택관’을 주요 이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숨은 명곡을 발굴하는 ‘2022 최애 수록곡 대전’ 이벤트를 개최한다.멜론(Melon)은 지난 4월 1일 오후 6시부터 ‘2022 최애 수록곡 대전’ 이벤트를 열고, 회원들로부터 그동안 타이틀곡에 가려져 주목받지 못했던 수록곡을 추천받고 있다. 우선, 1차 투표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수록곡을 추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선발된 상위 10곡끼리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 곡을 가리게 된다.1차 투표는 19일까지 진행하며, 유료 회원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멜론이 No.1 뮤직플랫폼으로의 역량을 총집결하여 아티스트 신보를 조명하는 서비스인 ‘멜론 스포트라이트’를 선보인다. 멜론은 향후 ‘멜론 스포트라이트’를 중심으로 K-POP 산업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를 론칭하여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정규 2집 'Glitch Mode'(글리치 모드)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봄날 대표곡으로 ‘벚꽃 엔딩’을 능가하는 노래가 있을까? 멜론이 지난 5년간의 차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봄 시즌을 대표하는 곡들을 발표했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본격적으로 찾아온 봄 시즌을 맞아 지난 5년간 멜론에서 인기 있었던 대표적 곡들을 분석하는 한편 각자에게 어울리는 봄 노래를 추천하는 ‘봄날운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멜론에 따르면, 매년 날씨가 온화해지는 3월엔 멜론차트 TOP100에서 제목에 ‘벚꽃’이 들어간 곡이 두각을 나타냈다. 대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