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이 국방부의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콘텐츠’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돼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클래스101은 지난해 군장병들의 큰 관심과 성공적인 운영을 인정받아 올해도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콘텐츠’ 사업자로 선정, 군 장병(장교, 부사관, 병사) 및 군무원, 사관생도와 후보생 대상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더욱 확대된 혜택을 준비했다. 미술•공예•음악•댄스•미디어(사진영상)•작문 등 150여 개의 문화예술 체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작년 12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 대상 ‘욜로(YOLO)’ 라이프 관련 인식 조사 결과, 전체 74.4%가 현재 하고 싶은 것을 살아야 후회가 없다고 응답했으며, 73.3%가 무엇보다 나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다. 이는 자신과 현재의 삶을 중요시하고, 취미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특히 MZ세대의 경우, 자신이 좋아하는 것,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소비함에 있어 아끼지 않는 경향이 두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자신의 일상과 감정, 이야기들을 기록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욕구는 꾸준히 이어져 왔다. 특히 최근 사진부터, 영상, 오디오, 드로잉, 글쓰기 등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과 도구 사용이 활성화되며 사람들은 더욱 기록에 대해 관심 갖기 시작했다.많은 기록 방법 중에서도 생각•감정을 자세히 담을 수 있는 글쓰기는 단연 주목받는 기록법 중 하나다. 모바일과 태블릿PC가 보편화하며 종이나 펜이 없이도 어디서든 기록할 수 있는 환경이 된 것은 물론, 누구나 자신의 글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최근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직업으로써 보는 관점에도 변화가 생겼다. 다양해진 채널과 플랫폼으로 인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유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며 누구나 자신만의 노하우, 재능, 스토리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시대가 됐기 때문이다.실제 지난 1월 교육부가 발표한 ‘2021년 초•중등 진로 교육 현황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장래희망 순위에서도 크리에이터가 4위에 올랐으며, 개인 미디어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근래에 어린이 크리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NICE(나이스)평가정보와 함께 신용관리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번 클래스는 우리나라 최초의 신용정보사 NICE평가정보와 함께 제작한 0원 클래스로, 개인 신용정보 종합서비스 ‘나이스지키미’를 통해 신용점수 및 신용정보 조회방법은 물론 신용점수의 하락 요인, 방지법,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신용점수 상승 전략까지 누구든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을 쉽고 상세하게 알려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또한 사회 초년생, 30대 직장인, 주택 담보 대출이 필요한 40대 등 연령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코로나19를 겪으며 우리의 일상은 많은 것들이 변했다. 직접 만나 소통하는 것보다 비대면•온라인 소통에 익숙해졌으며, 맛집과 여행지를 찾아 떠나기보다는 온전히 나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왔다. 하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영화관•스포츠 관람 시 취식이 허용되고, 영업시간 및 인원 제한도 없어지는 등 엔데믹(풍토병화) 시대가 다가오며 우리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적응해야 할 때가 왔다.최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2022년 3월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대상 ‘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이 오는 25일까지 4월 한정 초특가 프로모션 을 진행한다.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대규모 프로모션 에서는 드로잉, 공예, 수익창출, 커리어, 키즈 등 각 카테고리별 주간 인기 클래스 추천 및 약 3,000여 개의 클래스를 최대 98% 할인가에 만나 볼 수 있다.아울러 브랜드 위크 기간 동안 매일 오픈 되는 릴레이 래플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기 클래스 및 부읽남(부동산읽어주는남자) 클래스 체험권부터 5,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최근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뉴트로 콘텐츠부터 제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디지털 감성과는 다른 매력에 새로운 문화로 받아들인 MZ세대의 호기심과 아날로그를 경험한 세대들의 그리움을 자극했기 때문.실제로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작년 4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 대상 ‘아날로그’ 감수성 관련 인식 조사 결과, 응답자 절반에 해당하는 49.4%가 아날로그적 상품에 더 관심이 많이 간다고 응답했다. 그중에서도 새로운 문화로 받아들이고 있는 M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바깥 활동이 조심스러워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집에서 즐기는 ‘홈술· 혼술’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주류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가 술집과 식당보다 내 공간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술을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홈술러들이 늘어나며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실제로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주류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주류 음용’ 및 ‘음주문화’ 관련 인식 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2%가 술집과 식당에서 과하게 마시는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투자 전략 강연으로 화제를 모은 ‘101 Path ; 2022 부동산 컨퍼런스’ VOD 출시했다.지난달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 ‘101 Path ; 2022 부동산 컨퍼런스’는 대선 이후 가장 많은 변화와 주목을 받고 있는 ‘부동산’을 주제로 유튜브 ‘반백수 프로젝트’ 채널 대표 얼음공장, ㈜미스터홈즈 FC 대표 고상철, 유튜브 ‘놀라운부동산’의 놀부 등 부동산 전문가의 강연과 더불어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Q&A를 진행해 약 2천여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요즘, ‘인맥’의 의미가 혈연•지연•학연 등 관념에서 벗어나 더욱 확장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이 활성화되며 누구와도 친구가 되고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특히 이러한 특징은 온라인 소통에 익숙한 MZ세대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단순히 지인들과 소통 및 일상을 공유하는 것뿐 아니라, 자신과 접점이 없는 타인과 온라인상에서 친구를 맺으며 서로 필요한 정보와 각자의 취향을 교류하며 새로운 인맥을 쌓아 가고 있는 것. 이들은 랜선 릴레이션십에 거리낌이 없는 세대인 만큼 온라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3월을 맞아 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진행되는 은 클래스메이트들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그동안 꿈꿔왔던 자신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취미부터 부업까지 클래스101의 약 3천여 개의 클래스를 특별 혜택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누구보다 빠른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드로잉, 공예, 수익창출, 커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TOP50 클래스를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집이라는 공간이 다양한 의미를 가지게 됨에 따라 자신만의 공간을 제대로 가꾸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요즘, 인테리어 및 리빙 관련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실제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전망한 올해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약 60조 원으로, 지난해 대비 44.5% 증가할 전망이다.특히 이사나 인테리어처럼 큰 규모의 변화가 아니더라도 가구 위치 및 소품 변경을 통해 새롭게 집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 하는 니즈가 많은 3월인 만큼,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 내 인테리어 및 리빙 관련 전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2022년, 올해도 골프 열풍이 지속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껏 외출하거나 여행을 즐기기 어려운 상황인 만큼 이를 대체하는 야외 스포츠로 골프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물론, 운동과 취미, 업무, SNS, 사회생활 등 다양한 이유로 골프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 이처럼 골프가 대중화됨에 따라 관련 콘텐츠부터 서비스, 상품들까지 호황을 누리는 추세다.최근 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공개한 통계를 보면 지난해 골프 인구는 515만 명으로, 2017년 386만 명 대비 무려 33%가량 증가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