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원내대표가 한국당 적극 설득해야”

김관영 원내대표가 7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시사프라임DB]
김관영 원내대표가 7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시사프라임DB]

[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9일 장외투쟁 중인 자유한국당을 협상 테이블로 끌어들이기 위해선 개헌 논의를 병행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를 향해 “선거제 개편 등이 합의에 의해서 처리될 수 있도록 한국당을 적극 설득해서 논의의 장으로 이끌어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정치개혁과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모든 사안을 열어놓고, 야당이 제안하는 현실적인 개혁방안을 능동적으로 받아들여서 통 큰 합의를 이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러기 위해서는 한국당이 주장했던 선거제도 개편과 함께 개헌 논의를 병행해야 한다”며 “그래야 한국당이 협상 테이블로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대한민국의 국가개혁이나 다름없는 개헌과 함께 선거제 개편이라는 정치개혁을 동시에 이끌 수 있도록 여당 원내대표로서 정치력을 발휘하기를 부탁드린다”고 거듭 요청했다. 

한편 전날 민주당의 새로운 원내 사령탑으로 선출된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만나 정국 정상화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