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이후 취임 첫날 이인영 원내대표 만나
'호프 타임' 제안…이인영 "좋다" 화답

더불어민주당을 예방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를 반갑게 맞아 악수하고 있는 이인영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을 예방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를 반갑게 맞아 악수하고 있는 이인영 원내대표. [사진 / 임재현 기자]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취임 첫날인 16일 먼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를 만나 국회 정상화를 위해 '심부름꾼'을 자처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더불어민주당을 방문, 이 원내대표를 만나 국회정상화를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 역시 오 원내대표의 국회 정상화 방안에 뜻을 같이했다.

오 원내대표는 “형식과 제한이 없이 일단 만나야 한다”며 “이 원내대표가 맥주 잘 사주는 형님으로 자리를 한번 만들어주면 같이 정말 머리를 맞대고 대화해 엄중한 상황에서 해야할 일을 찾을 수 있지 않겠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양쪽을 왔다갔다하면서 심부름을 잘하겠다”며 “한국당이 극단대치를 하며 장외로 나갔기 때문에 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것은 이 원내대표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20대 국회 4년차 키맨이 등장했다”면서 환영했다

오 원내대표의 ‘호프타임’제안에 그는 “언제든 격의없이 만나고 말하는 호프타임도 좋다”며 “열려있는 공간에서 우리 선배들과는 다른 국회 문화를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 원내대표가 가진 젊음의 힘, 역동성, 진취적 기상으로 멋진 바람을 일으켜 주셨으면 좋겠다. 저도 형 노릇을 기꺼이 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