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LG유플러스는 23일 오전 메타버스 플랫폼 '키즈토피아'와 '메타슬랩'을 시연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을 알렸다. 키즈토피아는 생성형 AI가 탑재되어 있는 U+3.0의 핵심 메타버스 플랫폼이다.키즈토피아는 지난 3월 국내에 공개되었으며, 아이는 유삐(Yupi)와 함께 여러 장소를 다니며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또 생성형 AI가 탑재돼 음성인식을 통해 궁금한 것을 바로 묻고 답을 얻을 수 있다.키즈토피아는 IPTV '아이들나라' 뒷세대로 모바일 환경에 집중하여 개발됐다.키즈토피아를 이용하는 아이는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NS홈쇼핑은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 내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NS홈쇼핑 체험관은 지난 3월,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첫 성과이다. 3월 협약식에서 양사는 유통과 메타버스의 융복합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하고자 뜻을 모았다.미스틱랜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기기)를 통해 접속한 사용자들이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만들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새로운 경험과 인연을 만들어 가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낮과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엔데믹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식어가고 있음에도 통신3사를 비롯한 교육 기관에서는 여전히 메타버스를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하려는 추세다.지난 달 4일 LG U+는 국내 유일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를 출시했고, 지난 7일 광주 남부경찰서에서는 청소년 대상 마약범죄 예방을 목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작했다고 밝혔다.현재 우리는 다양한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는데, 메타버스에서의 경험이 실제 경험으로 치환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현실과 가상의 벽을 허물어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을까?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넷마블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넷마블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K-콘텐츠 전문 공간 '케이버스(K-verse)'에 6x6 규모의 넷마블 IP 랜드를 조성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공간에서 넷마블 대표 IP를 활용한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첫 협업 주자인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이후로 더 샌드박스 플랫폼 내에서 게임 IP를 활용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KT는 지난 1일 B2C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 버전을 출시했으며, 추후 생성AI 기능을 접목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지니버스는 KT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지니버스에서는 다른 플랫폼과 같이 아바타와 공간(집, 마을) 꾸미기를 비롯한 다양한 상호작용과 미니게임 을 즐길 수 있다.◆진짜 우리집이 메타버스 안으로? 'AI 홈트윈' 기능 적용지니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AI 공간 모델링 기술을 적용한 ‘AI 홈트윈’ 기능이다. 지니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30일 “ 산업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재정의하는 중”이라고 말했다.한국MS는 과 인터뷰에서 “국내 고객들이 보다 원활한 디지털 전환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려 이같이 답변했다.최근 MS 본사에서 메타버스 관련 부서를 해체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산업용 메타버스에 집중하겠다는 의도로, 한국MS는 MS본사가 산업 메타버스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음을 시사했다.한국MS는 “메타버스 미래에 대한 가장 중요한 투자는 플랫폼과 관계없이 다양한 경험과 자연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이 빨간 곳에서 라면 시식할 수 있는 거예요?"지난 9일 서울 성수동 S팩토리에 오픈한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는 지난 10월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신라면 분식점(Shin Ramyun Cafeteria)’을 현실세계에 그대로 옮겨둔 가게이다.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신라면 팝업스토어의 외관은 신라면 하면 떠오르는 강렬한 빨강 컬러로 덥혀 있어 일부러 이곳을 찾아온 방문객이 아니더라도 지나가는 행인으로 하여금 '뭐하는 곳인가' 궁금해 한 번은 들어가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하나은행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와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더 샌드박스’ 내 큐브엔터가 보유한 메타버스 공간인 K-village에서 큐브엔터와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한다.우선 하나은행은 K-village 내 가상 브랜치를 개설하여 환전/금리 우대 쿠폰 제공 등 특화 금융서비스와 은행이 후원 중인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또한, 큐브엔터와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이벤트를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 공동체가 ‘메타버스 근무제’를 ‘공동체 일하는 방식’으로 선언하고, 오는 7월부터 카카오가 첫 시행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년 2월부터 원격근무를 시행해온 카카오는 공동체 얼라인먼트 센터(CAC) 산하에 ‘공동체 일하는 방식 2.0 TF’를 신설, 현재의 원격근무에서 발전된 카카오 공동체만의 일하는 방식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해왔다. 지난 2년간 카카오 계열사들이 경험한 다양한 원격근무 사례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차례 워크숍을 진행한 결과 ‘어디서' 일하는지보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스트릿웨어 브랜드 bcc(BLIND CARBON COPY)가 국내 유일의 메타버스 어패럴 그룹 에스제이클로(대표 신수진)와 손잡고 가상과 현실에서 모두 존재하는 메타버스 패션을 담은 숏폼 형식 3D 디지털 콘텐츠 4종을 공개했다. bcc는 이로써 메타버스 패션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bcc와 에스제이클로가 함께한 디지털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는 모델인 엑소 카이가 bcc 2022년 봄·여름 화보에서 입은 네 가지 착장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각 15초 분량으로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NFT 플랫폼(NFTaaS, NFT as a Service)과 메타버스 플랫폼(MVaaS, MetaVerse as a Service) 개발을 위해 ‘롤리조쓰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롤리조쓰컴퍼니는 MZ 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못난이' 캐릭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선보이는 ‘오롤리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오롤리데이는 오롤리데이의 팬덤이 구성하는 해피어타운(Happier Town)’세계관의 온오프라인 현실 세계를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이달 28일, 자동차금융 플랫폼 최초로 고객이 메타버스(가상현실)에서 자동차금융을 누구나 쉽게 상담받을 수 있는‘WON(원)카랜드’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참여한 그룹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디지털 경영 강화와 그룹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WON카랜드는 우리WON카에서 구축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과 연계한 웹 기반의 오픈형 가상공간으로 설치 및 회원가입 절차 없이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남들과 다른 새로움을 추구하며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을 리드하고 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SS22 오즈월드(Ozworld) 컬렉션의 런칭을 기념하여, 메타버스 아바타 플랫폼인 ‘레디 플레이어 미’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AI 기반의 아바타를 생성하고 이를 다양한 메타버스 안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선 획기적인 만남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레디 플레이어 미(Ready Player Me)의 협업은 가상의 공간에서 소비자가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운동, 교육 중심 메타버스 기업 ㈜야나두(CVO 김정수, CEO 김민철)의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 사이클'이 올 1분기 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말 시작한 빅모델 배우 송중기와의 광고캠페인과 대표적인 새해 결심상품인 운동 서비스에 대한 특수가 시너지를 낸 탓으로 보인다.야나두가 종합 교육기업에서 나아가 전 국민의 성취를 돕는 성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선보인 야핏 사이클은 가상 세계에서 게임하듯 운동할 수 있는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태블릿PC나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중소기업고객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종합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이렉트 컨설팅(Direct Consulting) 데이’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다이렉트 컨설팅 데이’는 기업금융과 자산관리를 아우르는 상담서비스를 영업 현장에 확대 지원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지난 2월, 벤처기업들이 다수 위치한 ‘가산IT VG (Value Group, 같이그룹)’ 에서 처음 선을 보였다.이번에는 중소기업 밀집 지역인 ‘반월공단 VG’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을 대상으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인스타그램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있어 한국 Z세대가 예측한 올해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22 인스타그램 Z세대 트렌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2022 인스타그램 Z세대 트렌드 인포그래픽’은 2021년 11월부터 12월 사이 14-25세 남녀 응답자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위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Z세대의 관심사 및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한국 문화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트렌드의 주축인 Z세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글로벌 차원에서 진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의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 프로그램 모집이 7일 마감된다.‘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필요한 ‘기술 수요기업(대기업·중견기업)’과 사업 확장의 발판이 필요한 ‘기술 스타트업’을 매칭해 사업 연계 및 협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는 신한금융과 KT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참가 기업은 신한금융 그룹사인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라이프와 KT 계열사인 △케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