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요즘처럼 다 비싼 시기에 저렴이 생필품을 마다할 이유가 있나요. 성분이랑 용량은 비슷한데 가격이 더 저렴하면 당연히 그 제품 살 것 같아요.”서울 서초구에 있는 다이소 강남고속버스터미널점에서 만난 대학생 A씨(22, 여)는 최근 스킨이나 로션 등 기초 화장품을 모두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바꿨다. 필기구, 노트, 위생봉투 등 웬만한 소모품은 다이소에서 구매하는 그녀이지만, 화장품만큼은 고민이 됐다.A씨는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충당하기 때문에 뭐든 아끼는 게 좋은데, 피부가 민감하기도 하고 아무래도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CJ와 쿠팡, 양사 간 갈등의 불길이 식품에 이어 뷰티까지 번졌다. 2022년 말 납품단가를 놓고 벌인 ‘햇반 전쟁’에 이어 지난 24일 쿠팡이 CJ올리브영을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에 신고하면서 간극이 심화됐다.쿠팡은 CJ올리브영 신고 배경으로 ‘납품업체 갑질’을 들었다.쿠팡 측은 지난 24일 소명자료를 통해 “CJ올리브영이 쿠팡을 경쟁 상대로 여기고 뷰티 시장 진출과 성장을 방해하기 위해, 힘없는 중소 납품업자를 대상으로 쿠팡 납품과 거래를 막는 갑질을 수년간 지속해왔다”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1편에 이어) H&B스토어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가지고 이용객의 마음의 소리를 들어보고 국내 1위 올리브영이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과제에 대해 짚어봤다.이번 설문은 지난 10월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라는 주제로 총 5개의 질문에 대해 20~45세 연령층의 국내 H&B스토어 이용객 6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즐겨 찾는 H&B스토어 압도적 1위 올리브영 복수 선택 가능, "즐겨찾는 H&B스토어를 선택해주세요" 질문에 대한 결과로 응답자 64명(82.1%)이 올리브영을 선택했다. 이어 랄라블라 7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국내 3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중 롭스와 랄라블라가 올해 말까지 로드샵 철수 의사를 밝힌 가운데 업계 독보적 1위 올리브영의 필수불가결한 성공 포인트가 무엇인지 궁금해졌다. 이에 올리브영 만의 성공 요인과 더불어 국내 헬스앤뷰티 스토어에 대한 전망에 대해 다룬다.◆ 위기를 기회로... '옴니채널' 마케팅으로 코로나 돌파구 마련2020년 코로나로 인해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올리브영도 큰 타격을 입었다.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한 H&B 업계 입장에서는 하루 아침에 강제로 '고객과의 거리두기'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국내 3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시장에서 롭스와 랄라블라가 물러난다.국내 H&B 스토어 시장의 스타트를 끊은 CJ그룹의 올리브영에 이어 후발 주자로 나섰던 롯데쇼핑의 롭스, GS리테일의 랄라블라는 지속되는 적자난에 점포 축소와 폐점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밖에 없었던 것.2013년에 H&B 시장으로 뛰어든 롭스,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도 돌아오는 결과는 매년 부진한 실적표였다. 이에 롯데쇼핑은 2020년 롭스 사업부를 롯데마트 산하 롭스부문으로 통합하면서 구조조정을 본격화했다.롯데쇼핑은 올해 롭스 로드숍을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독일 No.1)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이 토너,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한병에 담은 스킨케어 제품인 ‘하이알루론 부스팅 에센스’를 출시했다.유세린에서 새롭게 출시한 ‘하이알루론 부스팅 에센스’는 번거로운 스킨케어 사용단계를 간소화, 피부 부담을 줄여주는 스킵케어 제품으로, 하나만으로도 쫀쫀하게 탄력과 수분감을 케어할 수 있다.히알루론산과 판테놀을 함유하여 마치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듯한 탄력수분감으로 장벽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속 깊이 탄력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하여 피부의 탄성복원력을 개선해주면서 피부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대표 밀리언셀러 ‘퍼펙트 세럼’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 세럼,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를 디자인부터 향, 효능까지 모두 업그레이드했다.일명 ‘국민 세럼’으로 불리는 퍼펙트 세럼은 2012년부터 2021년까지 10년 연속 판매 1위1)를 기록하며 헤어 에센스 최초로 누적 판매 7천만 개를 돌파했다. 10년 노하우로 완성한 이번 신제품에는 손상모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모발 끝까지 부드러움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모로코산 골든 아르간 오일을 비롯한 카멜리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문제성 피부 전문가 아크네스(Acnes)가 민감 여드름성 피부의 스킨케어 첫 단계를 케어해주는 ‘3초草 진정 토너 패드’를 출시한다.아크네스 ‘3초草 진정 토너 패드’는 얼굴 피부의 트러블, 묵은 각질, 과잉 피지 등 각종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출시된 순면 듀얼 패드이다. 피부 진정에 탁월한 3초草 성분(티트리잎 추출물, 병풀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 여드름성 피부에 빠르고 효과적인 진정을 선사해준다.또한, 피지 배출을 방해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AHA성분과 번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가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의 출시를 기념해 올리브영 4월 '올영픽(Pick)' 1+1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봄 환절기에는 아침저녁으로 큰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 환경으로 피부가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지기 쉽다. 이처럼 외부환경으로 수분감을 잃고 푸석해진 피부에는 즉각적으로 수분을 전달해 건조함으로 무너진 피부를 스스로 회복할 수 있도록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리얼베리어의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메마른 피부에 3초 만에 수분을
[시사프라임/이은지기자] 국내 화장품 브랜드는 지난 2021년 코로나19상황에서도 속속 성과를 내며 호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성과를 이끈 키워드는 비대면 트렌드로 인한 ‘온라인’ 채널 성장과 소비 심리 회복으로 인한 ‘해외시장 수출’ 두 가지로 요약된다.중소벤처기업부와 관세청에 따르면, K뷰티 위상이 높아지며 화장품 수출이 급성장, 2015년만 해도 9위에 머물렀던 화장품이 2020년부터 수출품목 중 2위로 뛰어오르기도 했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11월 누적 기준 85억 1200만 달러로
아모레퍼시픽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배우 구교환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해 ‘맨 인더핑크’ 캠페인을 전개한다.배우 구교환이 혈색 좋고 건강한 피부결을 통해 ‘건강한’ 이라는 사전적 의미의 ‘인더핑크(IN THE PINK)’를 표현했다. 영상과 화보는 3월 21일 프리메라 소셜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프리메라 맨 인더핑크는 제품의 뒷면을 강렬한 핑크빛 라벨로 디자인했다. 남성제품에 흔히 쓰이지 않는 핑크 컬러를 통해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을 가진 남성 고객들을 위한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한다.프리메라 김종하 상무는 “남